아시아문화박물관 아카이브

아시아문화박물관 아카이브는 아시아의 문화 다양성 발굴과 가치 확산을 위해 아시아 문화를 연구합니다. 또한 연구와 창작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아시아 문화 관련 원천 자료를 조사하고 수집합니다. 아시아문화박물관 아카이브 누리집에서는 다음의 소장자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집기록

전문주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기획하고 발굴한 아시아의 건축, 종교, 의례, 생활문화 등 다양한 주제 분야의 연구와 문화자원 조사·수집 결과물에 대하여 열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증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개인, 단체, 기관으로부터 기증받은 아시아 문화와 예술 관련 자료에 대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CC 활동기록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전시, 공연,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의 기록을 수집·정리하여 공개합니다.

도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아시아문화박물관)에 위치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도서관과 어린이문화원에 위치한 어린이 도서관의 소장도서에 대한 검색과 열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광주광역시 소재 공공도서관이 소장한 도서의 통합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 구

아시아 문화 연구와 조사를 통해 발간된 연구보고서와 간행물 원문 PDF를 공개합니다. 또한 아시아 문화 관련 연구자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을 통해 확보된 연구보고서와 출판물, 아시아 문화 관련 연구자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