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정보
파키스탄
개체의 종류
아시아문화정보
대표어
파키스탄
대등명
اسلامی جمہوریہ پاکِستان, Islamic Republic of Pakistan, 파키스탄 이슬람 공화국
존립/생몰/발생
남아시아에 위치한 국가이다. 파키스탄은 여러 고대 무명들의 발원지로, 8,500년이 넘은 남아시아 지방에서 가장 오래된 신석기 유적이 발견되었으며, 청동기 인더스 문명의 태동지이기도 하다.
연혁/약력/사건개요
ㅇ 위치 : 인도대륙 북서부위치 동경 61도-76도, 북위 23도-37도. ㅇ 수도 : 이슬라마바드 ㅇ 면적 : 약 796,095㎢(한반도 면적의 3.6배) ㅇ 언어 : 우루두어(공용어), 영어(상용어) ㅇ 종교 : 회교 97%(수니파:80-85%, 시아파:15-20%), 기독교 2%, 힌두 1%, 기타 1% [현지관습 및 치안법령] ㅇ 신분증 휴대 : 파키스탄은 테러가 빈발하게 발생하므로 시.내외 이동시 경찰 등 관계자가 외국인 신분증명서(여권 등) 제시를 요구합니다. 따라서 파키스탄내에서 외국인은 여권, 체류허가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상시 휴대해야 합니다. ㅇ 군시설 및 현지 여성 촬영 금지 : 항만, 다리, 철도, 공항, 군시설등의 사진 촬영은 보안상의 사유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라왈핀디에서 군사시설 부근을 사진 촬영하다가 현지 경찰에 발견되어 구속되기도 하였으며, 파키스탄 여성에 대해 사진 촬영은 종교적 이유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ㅇ 또한 파키스탄인들이 한국 국적을 취득하기 위해 한국인 여성과 결혼을 빙자로 접근하여 파키스탄으로 유도 후 납치 감금한 사례도 있었는 바,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ㅇ 북서변경주는 파키스탄내에서 가장 종교적으로 엄한곳으로 버스 촬영이 목적이었더라도 동시에 여성을 촬영하게 되는 경우, 해당 부족지역인들이 여행객의 카메라등을 몰수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외국인 저널리스트가 현지 여성을 촬영하려다가 부족인들로부터 기습을 받고, 차량, 카메라,여권등을 빼앗기는 사건도 발생하였습니다. ㅇ 마약류, 골동품, 총기류 등 : 파키스탄 정부는 마약류 소지에 엄격한바, 마약류 판매등에 관여된 범죄자에게는 벌금과 함께 최저 2년의 금고형부터 종신형, 사형도 구형 할 수 있으며 외국인도 당연히 이 법률에 적용됩니다. - 불상등 골동품의 국외 불법 반출은 법률로 금하고 있음. 골동품을 국외불법 반출할 경우 해당 물품을 압수 또는 동물품가의 2배 이하의 액수로 벌금을 부과합니다. - 총기류의 불법소지는 금지되어 있음. 총기류를 불법 소지하는 경우 7년 이상의 징역과 벌금이 부과되며 최근 외국인 여행자가 권총을 불법으로 소지하다가 현지 경찰에 현행범으로 구속된 경우가 있었습니다. ㅇ 이슬람문화 : 파키스탄 각지에 있는 모스크(이슬람사원)내를 참관할 경우 신을 벗고 경건한 자세를 취해야 하며, 여성 여행자의 단독 행동은 가능한 피하고, 외출시 노출이 심한 복장의 착용은 금해야 합니다. - 파키스탄에서는 주재국 국민에 대하여 선교 및 포교활동이 금지되어 있으며, 위반시 출입국법 위반혐의로 처벌 받게됩니다. - 음주행위는 금지되어 있고 일반 상점에서 판매하지 않으며, 파키스탄내 주류 반입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권역
남아시아
국가 1
파키스탄
URL http://www.mofa.go.kr/

연관 컬렉션

연관 아이템